한동안 이런저런 핑계와 시간없음을 탓하며 손그림을 멀리했는데요, 다시 인포손그림 시작합니다.


프리랜서(라고 쓰고 백조라고 읽어야하는 존재)는 늘 시간이 부족하거든요. 직장인 일 때보다 시간관리가 잘 안됩니다. 뭐 직장인일 때도 시간관리는 엉망이었지만. 제 시간의 90%를 직장에다 쓰고, 10%는 오지랍에 쓴다죠.


마침 제게 삼일간 사무실을 지켜달라는 부탁이 들어와서, 빈 사무실을 지킨다고 출퇴근을 하다보니 이런 글도 찾아 읽게 되었습니다.

금요일 퇴무 시간 10분 전이라 날림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정리정돈 팁1



출처 : insight og GS Caltex <업무효율을 높이는 정리정돈 습관> 

중 아래 표 입니다.

* 알고는 있지만 실천을 놓치는 정리정돈 팁

 - 책상 위에는 매일 사용하는 반드시 필요한 물건, 필기도구, 전화기, 컴퓨터, 모니터, 키보드만 놓는다. 지금 보지 않는 서류는 일절 없어야 한다.

 - 컴퓨터 작업물 폴더는 한 계층당 5개 이하, 그리고 그 하위 폴더는 3개층까지만 관리한다.

 - 대량으로 밀려오는 작업의 80%는 5분 이내에 끝낼 수 있는 것들이다. 이것들은 들어온 즉시 끝내자. 나중으로 미루면 업무 상자가 가득 차 업무 압박이 된다.

- 자투리 시간이 발생하는 상황과 그 시간 목록(출퇴근 시간, 회의 휴식시간 등)을 만든 후, 그에 적합한 고정 작업을 지정해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 업무 해당 시간뿐 아니라 하루 24시간 스케줄 표를 만들자. 근무 시간 외에 빈 시간에 사적으로 하고 싶은 일을 채워 넣는다. 개인적으로 활용할 시간도 훨씬 잘 보이고, ‘업무마감’에 대한 의무감이 생겨 업무 집중력이 높아진다.



그리고보니 뭔가 마음에 안들어 그냥 가방에 박아놨다가 방금 다시 정리했습니다.

한 번 정리한 내용이라 다시 볼펜으로 쓱쓱 그리는 데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리정돈 팁2

사용 : BIC 볼펜, 색연필
그림이 잘 안보이시면 원본 보기> http://goo.gl/ehLQJJ


한 눈에 들어오지요?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정리정돈을 잘 해야 합니다. 일단 전 작업폴더 정리부터 해야겠네요 ^^


날씨가 추워졌어요.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