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공정무역커피에 대해 한 번 쓴 적이 있는데,

공정무역과 함께 히말라야에서 온 커피

오늘은 드립백이 아니라 인스턴트커피에 관한 이야기.


공정무역커피 하면 두 번 생각할 것도 없이 "아름다운 커피" 되시겠다.


작년 초 페이스북에서 내가 참 좋아하는 한 때 나의 광고주기도 했던 모 매니저님이 이퀄을 추천해주셨는데, 당시엔 '아름다운 커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한다는 생각을 못하고(왜? 왜! 요즘이 어떤 시대인데!!) 근처 '아름다운 가게'가 일찍 마감을 한다는 핑계로 아직까지 맛을 못보고 있었다.


요즘 사람들은 건강을 생각해서인지 카제인나트륨이 들어간 믹스보다는 분유가 들어간 믹스로, 또 이왕이면 믹스보다는 블랙으로 마시는 추세다. 스타벅스 같은 외국계 커피 체인이 처음 들어올 때만 해도 국내에 이 정도로 원두커피 붐이 생길까 했는데, 이젠 바리스타라는 자격증을 취미삼아 따는 분이 생길 정도이니. 냉동건조커피라도 좀 더 고급화되고, 원두의 맛과 향에 가깝게 가고 있다.


카누니 루카니 너도나도 부드럽고 원두에 가까운 인스탄트 커피를 만들지만, 역시나 윤리성에선.. 글쎄?


아름다운 커피에서도 인스턴트 커피가 나오는데, 게다가 카누나 루카보다 비싸지도 않다.

이퀄이 개당 1.9g 10개들이가 3500원인데, 카누는 1.6g 10개들이가 3,100원(이마트몰 기준)이니.



이퀄의 뜻은 바로 '동등하다'라는 의미란다.

정말이지 평화로운 이름이 아닐 수 없다.

요즘 나라 돌아가는 모양새가 평등/박애의 민주주의와 딴판이라 이 동등하다라는 단어에 울컥 눈물이 난다.

고위 공직자의 자식과 서민의 자식은 동등하다.

있는 사람들과 없는 사람들의 목숨도 동등하다.

잊지 않겠다. 2014년 4월 16일!



공정무역인증기구.

문득, 이 분야에 종사하는 마케터 동생이 공정무역인증관련해서 두 가지 인증이 있다고 한게 생각이 났다. 아름다운 커피가 더 어려운 인증을 받았다고 하던데, 좀 더 공부를 해봐야겠네.



속 포장은 이렇다. 비닐이라고 하는데 뭔가 종이같은 느낌을 주는 고급진 포장. 

검은 바탕에 붉은 글씨가 아프리카를 떠올리게 하고, 뜨거운 태양 속에 영글어가는 원두를 떠올리게 한다.



성분은... 블랜드구나!

유기농 아라비카 인스턴트커피가 90% (콜롬비아산 75%, 파푸아뉴기니산 25%)

그리고 10%는 원두!(페루산, 우간다산)




봄향기가 나는 잔에 투하! 저녁이라 화소가 좀 깨진다.

나는야 자기 전에 커피를 마시는 여자.



이 상태로는 일반 인스턴트 커피와 다를 바가 없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일반 커피보다 크레마의 색이 탁하고 약간의 부유물이 보인다. 이게 바로 원두!

마시고 나면 아래에 원두가루가 남는다.

어느 커피에서 원두가루를 확인하라고 하지? 거기보다 원두가 더 잘 보이는데?


진한 편이기 때문에 평소 연하게 드시는 분이라면 물을 좀 많이. 일반 종이컵에 마시기엔 진하기 때문에 1/2만 덜어 마셔도 무방하겠다.


이퀄은 스위트와 블랙 2가지 인데, 내가 이번에 구입한 건 '블랙'

다음엔 스위트를 구입해봐야지. 스위트는 블랙보다 300원 비싸다. ㅎㅎ


이퀄(EQUAL)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려면 '아름다운 가게'나 '아름다운 커피 직영점'을 찾으면 되고,

가까이에 매장이 없다면 온라인 <아름다운 커피 쇼핑몰>을 이용하면 된다.


'차茶TEA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콤한 블랜딩 과일차 - 티젠 '베리나이스 블루베리(Berry Nice Blueberry)'  (0) 2014.07.05
여름에 시원하게 즐기는 유자차  (0) 2014.05.30
아름다운 그대여, 아름다운 커피를 마시라, 이퀄.  (2) 2014.05.13
쟈뎅과 이마트가 만나 브라질의 커피맛을 보급했다. Brazil Cerrado coffee  (0) 2014.05.09
티백으로 즐기는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0) 2014.04.11
Typhoo blackcurrant bracer cordial au cassis tea  (0) 2014.04.01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트랙백  0 , 댓글  2개가 달렸습니다.
  1. 이퀄 정말 좋아요!!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