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9월 15일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KoDiCC)가 강화도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코딕 워크샵이 진행된 강화도 물돌이야기 펜션 전경


한국디지털콘텐츠크레이에터협회(이하 코딕)는 온라인에서 개성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모여 만든 협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입니다. 


코딕 2대 회장이신 양순호 회장님의 워크샵 의의에 대한 한 말씀


이번 워크샵에서는 올 해 초 평창올림픽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코딕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협업 결과와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책임있는 크리에이터들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CSR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향력 있는 1인미디어들로서 코딕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한 진지한 고민 중인 회원들


회의 시작 전 해외와 지방으로 출장갔던 분들을 기다리며, 먼저 족구로 신체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국과 태국으로 취재갔던 위원님들은 여독이 풀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셨어요.


아이엠피터님의 심판 속에 3세트 이어진 족구.


족구를 마치고 가진 삼겹살 바베큐는 꿀맛이었습니다^^

회장님과 권익위원장님이 준비해 온 연태고량주와 꼬냑 덕분에 취하지 않는 신기한 경험을 했구요.


이퓨님의 불쑈쑈쑈


협회 토르 리더유님과의 팔씨름을 시작으로 토너먼트가 된 팔씨름 대회도 즐거웠습니다. 

모두가 팔씨름으로 진지한 가운데 므흣한 브로맨스로 시선강탈한 두 명의 젊은 피...


특히 이날 주된 주제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먹방규제였습니다. 

규제도 필요하지만 콘텐츠 마켓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어떤 대안이 필요한지 다양한 의견이 나오기도 했어요. 


아이엠피터님의 신규 프로젝트 제안을 진지하게 듣고 있는 위원들


늦은 시간까지 음주 먹방이 함께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지고 다음날 강화도의 명물 충남서산집에서 꽃게탕을 먹고 해산하였습니다.


가을은 꽃게가 익어가는 계절입니다.


코딕은 국내 콘텐츠 창작자들(블로거, 1인 미디어, 유튜버 등)이 직접 주체가 되어 운영되는 국내 유일의 사단법인입니다.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권익 보호와 다양한 사업 구상에 힘쓰겠습니다. 


클린콘텐츠로 1인미디어 시장이 선순환되기를 바라며 열심히 양파를 씻는 코딕위원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에 대해 궁금하다면?

코딕 바로가기 ▶https://www.kodicc.org/



'디지털마케터 일기 > 소셜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디자인 툴] 캔바(canva)로 카드뉴스부터 팜플렛 디자인까지 뚝딱 제작하자  (2) 2018.11.07
[s-Tree]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로 읽는 트렌드 분석 서비스  (0) 2018.10.12
[세미나] 콘텐츠마케팅에게 꼭 필요한 1인미디어 트렌드 KOBA 2018에서 확인하세요  (1) 2018.05.10
[카카오톡 백업방법] 고수도 모르는 카카오톡 대화 백업  (0) 2017.09.26
[동네 모바일 오락실] 모바일게임을 오프라인에서 구입해보는 경험!  (3) 2017.03.16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