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친구 집에 갔다가 우연히 맛본 립톤의 옐로우 라벨의 홍차 이후

제게 홍차는 녹차와 다른 깊은 풍미의 그러나 다소 진하고 떫은맛의 차일 뿐이었죠. 몰라서 그랬던 거죠. 그렇다고 이젠 립톤티를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ㅎㅎ

 

나이를 먹고, 차에 매료되면서부터 홍차에도 종류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된 후 다양한 종류의 차를 사 마셨어요. 하지만 가끔 마시게 되는 과일향 tea는 사실 겁이 덜컥 날 때가 있답니다.

 

과일향이 홍차의 향을 해치는 것 아닐까? 실제로 엉망진창 와장창으로 만들어버린 싸구려 차도 마셔봤구요. !

 

하지만 역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유럽답게, 프랑스의 식품회사 샹달프는 다양한 과일홍차를 출시하고 있고, 그 수준도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사실 샹달프는 잼을 만드는 회사로 더 잘 알고 있었는데, 아이허브 매니아들 사이에서 샹달프의 티도 꽤 괜찮다는 소문이 있어서 한 두 종류 담아봤는데 이제 몇 년 째 잘 마시고 있는 제품이 되어버렸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black cherry tea는 일단 검은색에 초록 잎이 몽글몽글 맺힌 모양의 패키지부터 마음에 들어요. 뭔가 우아한 느낌이랄까....

블랙체리는 통풍에 특히 좋다고 하는데, 과연 여기에 블랙체리 성분이 얼마나 들어가 있을까하면서도 마실 때마다 주변의 통풍 환자분들이 생각이 나며 미안하마 마음이 느껴지니... 다음 번 아이허브 주문 시엔 몇 개 더 주문해야 하려나 봅니다. 혹시 모르잖아요 :)



향이 달아나지 않도록 단단히 밀봉된 개별 포장 뒷면엔 친절하게도 어떻게 마셔야 이 차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1분 동안 우려내면 일반적인 맛. 좀 더 강하게 즐기고 싶으면 2. 밀크티로 마시려면 3.

 

하지만 제가 다년간 마셔본 바로는 1분은 왠지 아쉽고 2분은 너무 진해서, 원래 그러면 안되지면 1분씩 두 번을 우려마실 때가 있어요^^ (깊은 맛은 못느끼고, 간혹 두 번 째 우릴 때 아주 끔찍한 맛을 느끼기도 합니다 ㅠㅠ)



오늘은 기분이니까, 2!

(참 홍차는 녹차보다 뜨거운 물로 내려 마셔야 합니다~ 펄펄 끓는 물을 한 김 빼자마자 바로 내려마시는게 좋아요)


오랫만에 포스팅하는 거니까 좀 이쁜 잔에...(그래요. 전 잔이 달랑 두 개 뿐이에요ㅠㅠ 조만간 예쁜 홍차 잔 사러 한 번 마트에 나들이 갈겁니다.)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그리고 2분 경과.



음 스멜~

블랙체리티는 일반 홍차보다 단 맛이 강한 편이에요. 체리향이 약하게 나긴 하지만 입 넘김 시 살짝 단맛과 어우러지는 정도랍니다. 단 맛이 느껴지니까 아예 달게 마셔보면 어떨까해서 꿀, 설탕, 아가베시럽 다 넣어서 마셔봤는데, 그나마 일반 흰설탕(노란색 말구)을 아주 살짝 넣었을 때 맛이 괜찮았지만 전 단걸 그닥 좋아하지 않는 여자라서요~ 역시 오리지날로 즐기는게 좋겠어요. 은근한 단 맛, 좋아요. gg

 

2분 이상 우리거나 두 번 우려내면 떫은맛과 함께 블랙체리 잔향이 많이 나서 프라스틱을 우려낸 느낌이 들 수 있으니 꼭 2분 이내 한 번만 우려 드시길!



전 밀크티를 좋아해서 밀크티 마시고 싶은 날엔 일부러 까페로 놀러가기도 해요.

티백은 뎁힌 우유에 잘 우러나지 않는 경항이 있지만, 우아하게 마셔봅니다.



~ 좋구나.

영국에서는 그냥 포트에 우유랑 찻잎을 넣고 팔팔 끓여서 걸러 마신다고 하더라구요. 전 그게 더 취향이지만 티백 속 찻잎은 가루에 가깝기 때문에 섯불리 끓였다가 티백이라도 터지는 날엔.. 지옥을 보게 될 것이야!


봄을 기다리며 밀크티 한 잔 했습니다^^*


오늘 낮에 약수터에서 본 개구리 사진을 올리며... 진짜 봄을 느끼세요^^

개구리 사진이 싫으시면 주욱 아래로 내려서 손가락만 한 번 눌러주세요~ 



'차茶TEA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yphoo blackcurrant bracer cordial au cassis tea  (0) 2014.04.01
공정무역과 함께 히말라야에서 온 커피  (0) 2014.03.11
수국차 (쌍계차)  (0) 2014.01.20
N.S. 카라멜마끼아토 믹스커피(필리핀)  (0) 2014.01.17
태국 왕실커피 도이퉁 인스턴트 드립ver  (0) 2013.12.13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