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한 번 쯤 꿈 꿔봤을 대한민국 청년과 중장년이라면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한 번 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창조경제혁신센터는 나라에서 중소기업의 혁신와 R&D, 마케팅을 지원해주고 있는 사업이랍니다.
각 지역의 거점도시에 위치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번 8월 26일에 한양대에서 창조경제혁신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하네요.
창조경제혁신페스티벌이 뭔지 몰라 살짝 찾아봤는데요,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를 알리면서, 센터를 통해 인큐베이팅된 전담/보유 기업들과 VC(투자자)들이 함께 만날 수 있는 대규모 행사더라구요.
게다가 현재 육성중인 창업 기업 외에도, 미래의 대한민국을 책임질 대학생과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들도 함께 어울리는 창업축제의 장이라고 합니다.
포스터를 보고 그저그런 취업박람회 같은 분위기가 아닐까 찾아보니 재미있는 이벤트가 많더라구요~
혁신센터 스타트업의 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수익금은 전부 기부한데요!)
청년 창업가와 대학생 예비창업가들이 직접 자신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도 있다고 해요.
무려 7개 대학 총 40팀이 참여한다는데, 청연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기대됩니다.
또,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게 공연과 푸드트럭이겠죠.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페스티벌답게 대학밴드 동아리(한양대 개미(GEMI), 홍익대 블랙테트라, 중앙대 블루드래곤)들의 시원한 공연이 기대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기대되는게 '자작악기 퍼포먼스'인데요, 임지순님이 제작한 Arm Jam 이라는 자작악기 공연이에요. 팔에 착용해서 연주할 수 있는 전자 기타인데, 보기엔 키보드 같아 보이지만 분명 일렉트로 기타 소리가 납니다. 아두이노와 연결된 센서가 미디(MIDI)신호로 변환하여 기타의 3현을 구현하는 건데요, '창조'에 딱 맞는 퍼포먼스가 아닐까 싶어요~
그 외에도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위한 미디어 해커톤과 MCN과 함께 하는 코너, 각종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니 창업과 발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참가해보세요~
참, 그리고 18일까지 공모를 받고 있는 14초 영화제 당선작도 발표된다고 하니 미디어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도 꿀행사★ 사실 저는 14초 영화제를 검색하다가 이번 페스티벌 정보를 알게 되었네요. 호홋.
<2016 창조경제 혁신센터 페스티벌>
2016.08.26(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5시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서울캠퍼스, 2호선 한양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