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instagram이 기업형 광고상품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피드에 페이스북과 유사한 친구 추천 로직을 시험삼아 적용했다가 다시 없앴는데 아무래도 페이스북과 유사한 형태의 알고리즘을 적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페이스북 친구 추천 알고리즘이 적용된 인스타그램>



2012년 4월 9일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인수된 이후 약 3년만입니다.

그동안은 인스타그램의 독립성과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운영이 되었지만, 사실 조금씩 페이스북과 유사해지고 있었지요.


이번 광고 상품도 기존 페이스북 광고상품과 매우 유사합니다.

피드에 노출되고 브랜드 이름 옆에 광고표시(Sponsored)가 적용됩니다.

앨범 형태의 광고이며, 좌우 슬라이드를 통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이 광고를 회전목마형 광고(carousel ads)라고 명칭했네요.



고객이 언제든지 스킵할 수 있다지만, 광고가 없고 청정한 느낌이라 이용자들이 좋아했던 부분을 감안한다면 이제 막 성장하는 인스타그램으로서는 광고배치에 신중해야할 것 같습니다. 대신 올 해 인스타그램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겠다고 결정한 마케터들에게는 희소식(?) 이군요.



<인스타그램 공식 홍보 영상>





'디지털마케터 일기 > 소셜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사진편집 앱 Layout(레이아웃) 출시  (0) 2015.03.24
스타들의 인스타그램, 설레이는 첫 순간은?  (0) 2015.03.14
청각장애인도 강연을 듣자, 북포럼에서 쉐어타이핑을 만나다.  (0) 2015.03.05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7단계 : instagram management  (13) 2015.02.11
2015년 1월 기준 전세계 모바일/소셜 현황 - 위아소셜  (0) 2015.02.03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