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 전 우리 가족이 된 치치를 동물등록 했었어요.

▶ 당시 포스트 : 우리집 강아지, 반려동물등록 방법과 주의할 점 


하지만 동물병원에서 접수를 차일피일 미루어 거의 넉달만에 등록이 되었고, 남들 다 인증하는 동물등록증도 받지 못했었죠. 왜 접수를 안해주냐고 몇 번 찾아갔지만, 그 때마다 바빠서 한 번에 모아 접수하실 거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나마도 동물병원에서 정보등록 오류로, 치치의 입양일이 1년 전으로 ㅠㅠ 

정보 수정을 하려면 병원을 통해 구청에 접수해야 합니다. 


올 해 2월 까치를 데려오고, 다시 동물등록을 해야하는데 마음 고생한 기억이 있어 자꾸 미루게 되더라구요. 그 때만해도 전, 동물등록은 관할 주소지에서만 해야하는 것으로 생각했죠.


하지만 최근 새로운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PC 또는 모바일로 접수하면 바로 동물등록과 함께 동물등록증을 발급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페오펫' 이었습니다. 


▶ 페오펫 바로가기


동물병원이 아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는 건가? 찾아보니 문제가 없더라구요. 

바쁜 반려견 집사들을 위해서 동물등록을 공식적으로 대행해주는 서비스 였습니다. 



페오펫은 법적으로 필요한 반려견과 견주의 신상을 강남구청에 대리 접수하는 공식 동물등록대행기관입니다. 

동물등록에 필요한 반려견의 견종, 이름, 암수, 생년월일, 입양일, 중성화여부, 모색, 특이사항 등과 견주의 연락처 등을 입력하고 팬던트를 선택 후 등록비를 입금하면 약 10일 정도 후 RFID팬던트와 동물등록증을 발송합니다. 



지금 페오펫은 친구추천 캠페인 중이래요. 저도 페오펫을 추천하고 선물 패키지를 받았습니다. 



페오펫 등록 후 카카오톡을 통해 입금확인을 해야 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상담 시 까치의 첫 번째 생일을 기념해 신청한다고 말씀 드렸더니 이렇게 축하 인사도 보내주셨네요.

근데 필체가.. ㅋㅋㅋ



너무나 알찬 친구추천 선물 패키지! 여러분 친구 두 명과 함께 신청하세요. 두 번 신청하세요. ㅎㅎ

반려견 행복여권과 부채, 치실인형, 노즈워크 볼과 대용량 간식 2통!



여름이 다 지났는데 이 부채는... 음...



제 가면으로 쓰기로 했습니다! ㅋㅋ 좀 귀엽나요?



함께 들어있던 코끼리 인형은 치치가 너무 좋아해 치치 선물로 주었습니다. 

관악구에서 등록하고 동물등록증은 커녕 제 날짜에 저희 가족으로 인정받지도 못했는 걸요. 이걸로 작은 위안이 되길.



귀여운 뱃지와 함께 동봉된 RFID 팬던트입니다. 

페오펫의 가장 큰 장점은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식표 스타일의 팬던트를 선택할 수 있다는 거에요. 

지난 포스트(우리집 강아지, 반려동물등록 방법과 주의할 점) 에서 아쉬워 했던 치와와에겐 다소 커다란 구형팬던트가 아닌 작고 얇은 신형 팬던트로 신청할 수 있었어요.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는 관리의 어려움과 귀찮음으로 계속 구형을 고집하고 있으시거든요.



까치의 생일을 맞이해 직접 만든 파라코드 목걸이에 인식표를 달아주었습니다. 

외부에선 콜링이 안되는 까치인지라 인식표가 꼭 필요했답니다!



함께 동봉된 반려동물 행복수첩은 접종부터 급식방법, 산책, 반려견 분실 시 찾는 방법 등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기 시작하는 분들이 꼭 기억해야할 것들로 정리 되어 있고, 동물등록증을 붙여서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품으로 추천합니다. 



페오펫 등록비용은 현재 캠페인 기간으로 동물병원의 등록비용과 거의 비슷합니다. (등록비는 구청으로 납부됩니다)

단 중성화한 강아지 50%할인은 받을 수 없어요. (확인이 안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애써 동물등록 대행하는 동물병원을 찾아가지 않아도 24시간 언제라도 접수를 하고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데 등록비만 낸다는 건 정말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어요. 


게다가 강남구청의 동물등록증을 받는다는 재미도 있습니다.^^ 

(저는 입성 못하는 강남에 반려견이라도 입성을...)



인식표를 달아서일까요. 뭔가 더 당당해진 까치를 보니 웃음이 납니다. 




페오펫 이용으로 때맞춰 우리집 강아지 둘 다 제 가족으로 나라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버려지거나 실종되는 반려동물들이 한 해에 10만두수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외출시 뿐만 아니라, 만약을 대비해 집에서도 인식표 착용은 필수에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으로 접수 가능한 동물병원을 찾아 직접 등록을 해주세요. 만약 시간이 없다면 페오펫(http://www.peopet.care/)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죠. 

사랑하는 우리 가족, 댕댕이들에게도 동물등록증을 만들어 주자구요^^


----

동물보호법 제12조(등록대상동물의 등록 등) 

① 등록대상동물의 소유자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ㆍ유기방지 등을 위하여 시장ㆍ군수ㆍ구청장ㆍ특별자치시장에게 등록대상동물을 등록하여야 한다. 

'일상속 이야기들 > 내이름은 치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기견 해피를 돕는 7가지 방법  (1) 2018.09.05
고속도로 휴게소 반려견 놀이터 7  (2) 2017.10.02
우리집 강아지, 반려동물등록 방법과 주의할 점  (0) 2017.09.05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