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12월 29일.

상도선원 송년법회에는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오셨어요. 게다가 평소 분리되어서 진행한 어린이와 청소년들도 모두 함께 모여서 진행했기에 북적북적.

그래서인지 평소보다 많은 법우님들. 자리가 좁아 중간중간 삼배는 그냥 서서하는 걸루. ㅎㅎ



언제가 인자한 표정의 미산스님.



특별히 혜민스님이 오셔서 법회를 진행해주셨어요. 언제나처럼 호흡고르기로 시작하시는 혜민스님.

좋은 말씀은 제 마음에 담아두는 걸루~



또 한 분의 깜짝 손님은 바로 세계적인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

혜민스님과 함께 73년 한우회 친구라고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힘들 때마다 명상으로 마음을 다잡으셨다구요.

혹시.. 혹시.. 자애미소명상수업 같이 들으실 생각 없으십니까?(저만의 사심 ㅋㅋ)



아직 야구도 축구도 잘 모르는 제 아들은 박찬호 선수를 보고 '털이 많은 아저씨'로 강하게 각인을 했습니다.

그래도 야구공에 싸인도 받았어요. 뿌듯. 그 사진은 어디갔을까...;;;



예상치 못한 또 한 분의 손님은 역시 73년 한우회 소속인 김창옥교수님.

정말 놀랬어요.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교수님으로 알고 있었는데... 역시 종교는 하나입니다^^

어짜피 저흰 부처님 믿지 않으면 지옥가요~ 이런건 안하거든요.

참사람이 되고자하는 사람들이 모인 생활도량이니까요.




송년가족법회 축하공연으로 어린이법회의 꼬꼬마들이 출동하여 '빠빠빠'에 맞춰 율동!

너무너무 귀여웠는데, 제 아들은 관심이 없네요 ㅇㅅㅇ;

박찬호선수와 김창옥교수를 빤히 쳐다보고 춤추는 꼬꼬마들. 얼마나 귀여웠을까요^^;;




또 어린이법회에서 고학년 남자애들은 난타를 준비했습니다.

두 달 가량 준비했다고 하는데, 유료공연 못지 않네요^^ 신나는 난타! 건물이 울리고 제 심장이 두근거린 정도로 멋있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청소년팀에서 기타연주를 준비했어요.

표정들이 긴장으로 굳어있는게 살짝 아쉬웠지만 많이 준비한게 보여요.


모두들 수고했고, 올 해도 잘 부탁합니다~ 모두 한 해 동안 성불하세요 _()_

'일상속 이야기들 > 사진그림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봉민 김밥, 연휴기간의 서면  (0) 2014.02.04
2014년 1월 20일의 기록  (0) 2014.01.21
낮에 만난 겨울 길거리 음식  (0) 2013.12.20
[상도선원] 서옹대종사 영정 봉안의식  (0) 2013.12.16
춘천역 가을 코스모스 즐기기  (0) 2013.11.06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