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동안 부산에 다녀왔다.
연휴 첫 날, 서면 키즈까페 어린왕자에 갔는데 싸늘하게 닫힌 문만 바라보고 배가 고프다는 아이를 데리고 김밥집을 찾아 나섰다.
꼭 김밥을 먹어야겠다고 고집을 피우는 탓에 쥬디스 태화에서 (구)밀레오레까지 2바퀴를 골목골목 뒤졌으나 김밥집은 흔적도 없다.

아무 가게나 가서 김밥집이 어디있는지 물어보라고 해서, 휴대폰 매장에까지 뛰어 들어가 김밥집의 행방을 물었으나 그들도 김밥집을 본 적이 없다고 한다.

서면 땅값이 너무 비싸서 김밥집이 없는건가라고 생각하기엔, 서울은 땅값이 싸서 김밥집이 넘쳐나는건지 싶고.
배고프고 힘들다고 하는 아이 손을 잡고 다시 길 건너 시장을 또 헤맸지만 국밥집과 충무김밥집만 있고, 일반 김밥집은 없다.

내 기억에 롯데백화점 근처에 고봉민김밥이 있었다는게 생각나서, 아이에게 조금만 힘내자고 재촉하며 찾아 올라가 결국은 1시간을 쉬지않고 헤맨 끝에 김밥을 먹게 되었다.

길건너 가게들은 손님들이 바글바글한데, 간신히 찾은 고봉민김밥집은 손님이 영~ 없다. 결론은 부산 사람들은 김밥을 별루 안좋아한다?

차고 넘치는게 김밥천국이고, 출출할 때 만만한게 김밥이었는데 이제 김밥에 대한 감사인사를 드려야겠다. ㅠㅠ 가까이에 많이 있어서 고마워.

가정식 김밥에 가깝다고 하는 고봉민김밥은 사실 내 입에 너무 차디차고 심심했고, 된장국은 떫떠름했다. 치즈김밥에서는 치즈맛이 전혀 안났고,  고봉민 일반 김밥과 다르지 않았다. 다들 돈까스김밥 시키던데, 내가 주문을 잘못한건가.

그래도 시장이 반찬이라 두 줄 시켜 아이랑 야무지게 먹고, 탐앤탐스에서 입가심 후 집으로 돌아왔다.
서면이 옛날의 그 북적거리는 맛이 없어서 자못 놀랬는데, 그만큼 지역 경제가 침체되었다는 소리라 울적해졌다. 나도 먹고 살겠다고 고향을 떠난지 15년 째라 할 말이 없긴 하다.


'일상속 이야기들 > 사진그림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 EXP 위메프 Classic starcraft1 결승전  (0) 2014.03.17
[노들텃밭] 삽질은 내 운명  (0) 2014.03.16
2014년 1월 20일의 기록  (0) 2014.01.21
상도선원 송년법회날  (0) 2014.01.18
낮에 만난 겨울 길거리 음식  (0) 2013.12.20

WRITTEN BY
금빛귤
디지털마케터, 커뮤니케이터, 평생교육사, 낙서쟁이, 콘텐츠제작자, 소셜강사, 워킹맘, 치와와집사 gyulcomm@gmail.com

,